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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정책

1. 일반 원칙

  • 트라비아2 운영 정책은 이용 약관의 내용을 근거로 하나 이용 약관 제3조 (약관 외 준칙)에 따라 이용 약관이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도 별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재미 인터렉티브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트라비아2(이하 게임)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할 고객 서비스의 기준과 고객 여러분께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주셔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함에 있습니다.
  • 운영 정책은 게임 내 질서 유지와 고객들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운영 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트라비아2 공식 홈페이지,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고객님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께서는 수시로 공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객의 권리

  • 고객은 게임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 즐겁고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권리가 있습니다.
  • 고객은 게임 및 홈페이지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 회사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내 1:1 문의가 있습니다.
  • 본 운영정책 적용에 대해 불편 또는 불만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GM과의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GM의 의무와 역할

  • GM은 고객께서 게임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할 권리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합니다.
  • GM은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합니다. 다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의나 일반적인 게임 진행 관련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내용을 반복하는 문의에 반복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GM은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습니다.
  • GM은 운영 원칙을 위반한 고객 또는 고객집단에 대하여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은 사용 제한 테이블을 주의 깊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GM은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내용과 관련된 분쟁인 경우 GM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정책

  • 고객은 게임 및 홈페이지에서 일어나는 모든 커뮤니티에 대한 아래 세부 항목에 대해서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1. 게임 및 홈페이지 내에서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2.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3. 반 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파티/혈맹/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4. 게임 서비스나 다른 고객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5.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홍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6. 노골적인 성적 표현 및 욕설, 비속어, 은어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7. 채팅창/게임 내 커뮤니티,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지속적으로 같은 내용을 반복 입력하지 않습니다.
    8. 비정상적인 버그임을 알면서도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달, 유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9. 악의적인 목적으로 다른 고객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10. 특정 사냥터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거나 이를 거래하려 들지 않습니다.
    11. 비신사적 행위를 통해 다른 고객의 아이템에 대한 획득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12. GM 또는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및 이를 통해 게임 내 다른 고객을 속이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이상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사용 제한 테이블에 명시된 바와 같이 계정 및 캐릭터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이름 정책

  • 아래와 일치하거나 유사한 캐릭터/길드 이름 생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이름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2. 당사, 당사직원, 게임 서비스를 비방하거나 혼동할 수 있는 내용의 이름
    3. 게임마스터(GM)의 캐릭터명
    4. 게임 내 등장하는 NPC의 이름
    5. 욕설, 지나친 비속어가 들어간 이름
    6.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의 이름
    7.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8.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이름
    9. 아이템/계정을 현금 거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10.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11. 이상에 해당하는 이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 본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특정 캐릭터/길드 이름을 보시는 경우 바로 GM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GM은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해당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GM은 캐릭터/길드 이름이 이름 정책에 어긋나지 않는 한 바꾸거나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6. 시스템 관련 정책

  • 아래 경우는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계정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1. 비정상적인 버그임을 알면서도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달, 유포하는 행위
    2. 게임 내 버그나 문제점을 악용해 부적절한 이득을 얻는 행위
    3. 클라이언트 파일 정보를 조작하거나 조작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4. 비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게임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
    5. 스피드 핵, BOT프로그램 등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6.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는 행위
    7. 당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개인 서버 개설, 홍보 혹은 접속하는 행위
  • 게임 및 홈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발견한 즉시 GM에게 제보하여야 합니다.
  • 모든 시스템 오류에 대해서 GM은 빠른 시일 내에 철저한 조사 및 수정을 해야 하며, 오류를 악용한 고객에 대해서는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운영 정책에 따라 아이템이나 계정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7. 복구 정책

  • 7-1. 구매취소
    고객이 유료 아이템 또는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뒤 7일 이내 이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캐시이용약관’에 의거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아래 사항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구매 취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7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구매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2) 캐시아이템 가방(상자)에서 아이템을 꺼낸 경우에는 7일 이내라도 구매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3) 아이템 또는 서비스를 이미 착용(적용)하였거나 사용(일부 남아있는 경우도 포함)한 경우에는 7일 이내라도 구매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복구
    게임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이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15일 이내에 문의를 하여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기록이 남아 있지 않거나 게임 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기 어려운 사안(랙으로 인한 사망 등)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강화 시스템 등 아이템이 소멸되는 시스템에 의해 정상적으로 소멸된 경우에는 아이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아이템 복구 신청 기간: 모든 아이템은 아이템 파기 등의 사유로 아이템이 소멸된 이후로 15일 이내에 복구 신청을 한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
    - 복구 불가 아이템: 시스템에 의한 정상적인 소멸 아이템, 기간제 캐시 아이템, 이미 사용된 퀘스트 스크롤
    - 기타 복구 불가 대상 : 게임 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기 어려운 사안 (경험치, 게임 머니 등)
    * 캐시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인벤토리로 가져온 경우 해당 아이템은 구매 취소 및 환불이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 복구
    게임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와 본인 스스로 삭제한 캐릭터의 경우 아래의 원칙에 따라 복구가 결정됩니다.
    - 1레벨~9레벨: 원칙적으로 해당 캐릭터가 소유한 아이템이 있더라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10레벨 이상: 캐릭터 소실 또는 삭제 후 10일 이내에 복구 신청을 할 경우 캐릭터를 복구해 드립니다.
    TRAVIA2의 삭제된 캐릭터 정보 보존 기간(캐릭터명 재사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0레벨 미만: 즉시 삭제 (캐릭터 삭제 후 바로 캐릭터명 사용 가능)
    - 10레벨 이상 : 캐릭터 삭제 시점에서 4주 후 정기 점검시 삭제
  • 고객 스스로의 과실 또는,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고객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통보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서 고객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신속한 조사를 위해 사전 통보 없이 캐릭터 및 계정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8. 계정 관리

  • 고객께서는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해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생성된 계정은 GM으로부터 적절한 보호 조치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계정 등을 도용하는 행위는 관계 법률에 따라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계정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GM으로부터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거나, 혹은 아이템/계정 등을 현금/현물 거래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사기 포함)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게임 내 발생한 게임머니 및 아이템 등의 단순 사기 행위에 대해서는 조사를 통해 사용 제한 테이블에 위배되었다고 판단한 경우 GM이 개입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도용 사건이 발생했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즉시 계정의 암호를 변경하고 트라비아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계정도용 사건에 대해서, GM은 최대한 빨리 조사를 진행하여야 하며 조사 절차와 진행상황에 대해서 접수한 고객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9. 현금 거래

  • 트라비아2에서는 현금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행위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며, 정책 위반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의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게시판 메시지
    2.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이름을 생성한 경우
    3. 현금 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과 유사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경우
    4. 현금/현물 거래 관련한 내용이 게임 내 기록상 확인되는 경우
    5. 게임 내에서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명, 숫자 혹은 전화번호를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6. 게임의 아이템/계정을 다른 온라인 게임(당사 게임 포함)의 아이템/계정과 거래하는 경우
    7. 게임 내 아이템/계정을 서버간 거래하는 경우
  • 현금거래가 확인된 계정의 처리 절차는 사용 제한 테이블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 현금 거래가 확인된 경우, 해당 거래와 연관된 아이템들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0. 사기 관련 정책

  • 게임 내 사기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말하며, 이러한 행위는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현행법 상 법률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입니다.
  • 사기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GM이 책임지지 않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라 하더라도, 가해자의 계정 사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조사를 통해 단순 사기 행위로 정책 위반 정도가 경미하다고 판단한 경우 GM이 개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사용 제한 테이블

아래는 홈페이지와 게임 상에서 계정 사용 제한에 대한 원칙을 표로 나타낸 것으로써, GM은 아래 원칙에 대해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고객은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 각 건에 대한 제한은 누적되며, 다른 사유로 인해 정책을 위반한 경우 가중 처리됩니다. 1)에서 정하지 않는 사유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와 게임 사용 제한을 별도로 적용합니다.

※ 경미한 제한 부분에 해당되는 내용이나, 그 강도가 지나침이 확인될 경우, GM의 판단하에 차등적인 처벌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및 게임 사용 제한 테이블

분류 1차 2차 3차 4차 5차
현금 거래 시도 경고 및 게시물 삭제 3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30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허위 신고 및 제보 경고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계정 공유 경고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사칭 사기 시도 경고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상업적 광고 경고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타인의 계정 도용 및
계정 거래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 -

2) 홈페이지 사용 제한 테이블

분류 1차 2차 3차 4차 5차
커뮤니티 질서를
해친다고 판단될 경우
경고 및 게시물 삭제 3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30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GM경고 무시 및 운영
진행 방해
경고 및 게시물 삭제 3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30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커뮤니티 정책 및 이름 정책 위반 경고 및 게시물 삭제 3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30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홈페이지 커뮤니티에
허위 사실 유포
경고 및 게시물 삭제 7일 제한 및 게시물 삭제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홈페이지 커뮤니티를
통한 불법 프로그램 유포
영구 제한 및 게시물 삭제 - - - -

3) 게임 사용 제한 테이블

분류 1차 2차 3차 4차 5차
게임 내 GM경고 무시
및 운영 진행 방해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게임 내 질서를 해친다고 판단될 경우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게임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을 진행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게임 커뮤니티에 허위
사실 유포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커뮤니티 정책 및 이름 정책 위반 경고 3일 제한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단순 사기 행위로 정도가 경미한 행위 경고 및 중재 3일 제한 및 중재 7일 제한 및 중재 30일 제한 및 중재 영구 제한 및 중재
아이템/게임머니의 현금 거래 3일 제한 및 관련 아이템, 게임머니
압류
7일 제한 및 관련 아이템, 게임머니
압류
30일 제한 및 관련 아이템, 게임머니
압류
영구 제한 및 관련 아이템, 게임머니
압류
-
게임 커뮤니티를 통한
불법 프로그램 유포
7일 제한 30일 제한 영구 제한 - -
불법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사용
30일 제한 영구 제한 - - -
게임 커뮤니티에 상업적 광고 영구 제한 - - - -
의도적이고 반복적인
사기 행위
영구 제한 - - - -
의도적이고 반복적인
시스템/버그의 악용
영구 제한 - - - -

  • 프리미엄 샵
  • 프리미엄 PC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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